공지사항

국내 최초로 토굴속에서 발효시켜 빚은 고창 복분자 선운!

게시글 검색
전통주 인터넷에서 살때 성인인증 휴대폰으로 해도 된다 국세청, 6월까지 관련법 개정
고창복분자주 선운 조회수:6866
2015-03-24 10:19:54

정부가 전통주류의 인터넷 통신판매 성인인증 수단을 기존 공인인증서에서 휴대폰, 아이핀 인증 등으로 확대한다. 현재 유일하게 인터넷판매가 허용되는 전통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조치다.

15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국세청은 전통주의 인터넷 통신판매때 성인인증 수단을 확대하는 내용의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를 오는 6월까지 개정할 방침이다.

현재 주류 인터넷 판매는 주세법에 따라 정의된 전통주에 대해서만 허용되고 있다.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나 식품명인이 제조하는 술 등이 포함된다. 또 주류제조장 관할 사업자가 그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원료료 제조하는 술 중 관계기관의 허가를 받으면 전통주로 인정된다. 

고창복분자주 선운, 안동 안동소주와 송화주, 제주 오메기술, 해남 진양주, 교동법주, 전주 이강주, 청양 구기자주, 청원 신선주, 금산 인삼주, 진도 홍주 등이 대표적인 전통주다. 

현행법에 따르면 전통주를 인터넷으로 구매하려면 범용인증서나 은행용 공인인증서로 성인인증을 받아야 한다. 성인인증 후 하루 최대 100병까지 구입할 수 있다.

청소년들이 인터넷으로 주류를 구매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공인증서로 성인인증을 받은 자에게만 전통주를 통신판매 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국세청은 정보통신기술 발달로 휴대폰이나 아이핀으로도 성인인증이 가능해짐에 따라 전통주 산업 활성화를 돕는 차원에서 성인인증 수단을 확대하기로 했다.

거기다 전자상거래 거래 수단으로 공인인증서만 허용하고 있던 규제를 풀고있는 금융당국 등의 정책과도 호응하려고 인증 수단을 다양화한 것으로 해석된다.

국세청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시키려는 차원에서 인터넷을 통한 판매 불편을 해소하려는 규제완화 조치"라고 말했다.

출처 http://news1.kr/articles/?2136309

-법개정후 휴대폰 성인인증할 수 있도록 하여 구매하시는데 불편함에 없도록 조치하였습니다.-